잠을 잘 못자면 하루를 넘어 삶이 괴롭다. 숙면을 취하는 꿀팁. 잘 자는 사람들이 자기 전에 하는 5가지를 소개한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 자기 전에 하면좋은 5가지
1. 스트레칭을 한다
매일 밤 종아리와 햄스트링(허벅지 뒤쪽에 있는 세 가지 근육을 통칭하는 말)을 스트레칭하십시오. 바닥에 다리를 쭉 뻗고 앉아 발가락에 손을 뻗고 앞으로 몸을 무릎에 기대는 겁니다. 다리 경련은 당신이 잠들기 어렵도록 고통스러워 불면증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고통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2012년 물리치료 저널에 실린 6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칭은 힘줄과 근육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며 경련의 빈도와 심각도를 줄여줍니다 .
2. 키위를 먹는다
한 달 동안 잠자리에 들기 1시간 전에 키위 두 개를 먹으면 성인이 35% 더 빨리 잠들었다고 대만 연구원이 2011년 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이는 건강한 수면 주기와 관련된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농축 항산화 비타민 C 및 비타민 E 때문일 수도 있고, 과일의 또 다른 수면 촉진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덕분일 수도 있습니다.
3. 분홍색 소음을 듣는다
카페에서의 대화 소리 같은 주변의 백색 소음을 사용하기보단 핑크 노이즈를 추천합니다. 선풍기의 웅웅거리는 소리나 꾸준히 내리는 비를 상상해 보십시오. 주파수 범위에 걸친 주변 소리인 백색 소음과 달리 핑크 노이즈는 일관되고 낮은 주파수의 소리가 특징입니다. 2012년 중국 연구에 따르면 밤에 핑크 노이즈를 듣는 것은 뇌파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사람들이 편안한 수면 단계에 더 오래 머물렀다고 합니다. 실제로 참가자의 75%가 핑크 노이즈가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
4. 달린다
야간 운동을 하면 피곤해서 오히려 잠들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수면 재단의 2013년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할 수 있을 때마다 운동하면 그날 밤에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취침 시간 4시간 이내에 격렬한 운동을 한 사람들은 사실상 수면의 질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감사해 한다
감사해하는 것은 정신건강뿐 아니라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감사해하는 사람들이 잠드는 데 문제가 더 적을 가능성이 높다고 2009년 영국 연구에서 발견했습니다. 감사 일기를 쓰거나 하루에 대해 감사할 수 있는 것을 스스로에게 상기시키면 밤잠을 설칠 수 있는 부정적인 생각에 덜 사로잡힐 것입니다.
댓글